그녀의 예술은 도발적이고 폭력적이며 마술적이며 마침내 스포트라이트를 받습니다. Beverley D'Silva는 반항, 분노, 고통, 그리고 그녀의 비범한 삶과 작품에 대해 금기를 깨는 예술가에게 이야기합니다.
한 여자가 네 발로 웅크린 채 개처럼 으르렁거린다. 하얀 드레스를 도발적으로 치켜든 신부가 침대에 기대어 있다. 그녀의 표정은 엑스터시보다 고통스럽다. 장난감 토끼 머리를 한 인물들이 초현실적인 전장에서 비틀거리고, 피투성이가 되고, 다쳤습니다. 상징주의와 비밀, 드라마와 희극, 환상과 마술이 어우러진 황홀하고 최면에 빠지는 장소인 포르투갈의 미술가 Paula Rego의 환상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세계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레고의 영역에서는 만화 같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지만 달콤한 동화 결말은 없으며 이야기에 찌르는 것이 더 많습니다.
레고의 급진적인 예술은 불안한 이미지, 그녀가 표현한 것처럼 "아름다운 그로테스크"의 감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매력적이고 훌륭하게 완성되었으며 때로는 장식적이기도 합니다. 그녀의 작품은 표면적으로는 순진해 보일 수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손가락이 잘리거나 꼬리가 잘리는 것처럼 이야기에 대한 악의적인 반전과 근본적인 공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가로막혀있다.
불안한 1984년 시리즈 Dog Woman은 Tate의 주요 회고전에서 전시된 작품 중 하나입니다(Credit: Paula Rego/private collection)
미술사학자이자 큐레이터인 캐서린 램퍼트는 BBC 컬처에 "폴라 레고는 위대한 예술가이자 과소평가된 예술가"라고 말했다. 그녀는 자신의 작업이 항상 얼마나 시사적이고 선견지명이 있었는지 주목합니다. "그녀가 전쟁에 맞서고 있든 '명예살인'을 하든, 삶의 도전에 대한 그녀의 인식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녀는 때때로 충격적이고 흥미진진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예술의 역할 중 하나입니다."
에든버러, 밀턴 케인즈, 더블린을 순회한 램퍼트가 큐레이팅한 Paula Rego, Obedience and Defiance를 포함한 최근 전시회는 이 거대한 재능에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바로 뒤를 쫓는 것은 테이트 브리튼(Tate Britain)의 주요 폴라 레고(Paula Rego) 회고전 입니다 . 1950년대 중반부터 최근 몇 년간 그녀의 전체 경력에 걸친 100점의 작품으로 그녀의 작품을 가장 크고 포괄적으로 전시합니다. 그녀의 범위에 맞게 콜라주, 그녀의 유명한 파스텔, 아크릴, 수채화, 에칭, 프린트 및 일부 조각이 포함됩니다.
나는 내가 존경하는 위대한 화가들과 함께 큰 소년 클럽에 있고 싶었습니다 – Paula Rego
Dame Rego는 1월에 86세가 되었고 지금은 매우 쇠약해졌습니다. 2017년 그녀의 인생 비밀과 이야기 에 대한 BBC 다큐멘터리 제작자인 그녀의 아들 Nick Willing이 BBC Culture에서 아티스트에게 질문을 전달하고 그녀의 기록을 녹음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답변.
예술가 Paula Rego는 1965년 Stray Dogs 작품과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Credit: Manuela Morais)
레고는 한때 그녀의 화가를 그녀의 "남성적 측면"이라고 묘사했습니다. 그렇다면 그녀는 자신의 여성적 측면을 어떻게 봅니까? "1950년대에는 여성이 예술가가 될 수 없다는 데 의견이 일치했습니다. 복도에 있는 유모차 같은 것 말입니다." 그녀가 대답합니다. "여성들은 예술가인 남편의 파트너이자 지지자가 되기 위해 그곳에 있었습니다. 저는 그런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제가 존경하는 위대한 화가들과 함께 큰 소년 클럽에 있고 싶었습니다. 로빈 후드가 되고 싶었던 것처럼 메이드 마리온이 아니라 사실 로빈 후드 의상을 입었어요." 그녀가 농담을 했다. 그녀의 "여성적인" 측면에 대해 그녀는 덧붙입니다.
Rego 및 다른 사람들과 함께 Tate 회고전을 기획한 Elena Crippa는 아티스트가 1960년대에 런던 그룹 과 함께 전시했을 때 David Hockney 와 Frank Auerbach 를 포함한 "빅 보이"에 어떻게 빠졌는지 이야기합니다 . "Paula는 그녀의 일을 위해 살았습니다." Crippa는 BBC Culture에 말합니다. "그녀는 완전하고 지속적으로 작품을 제작하는 예술가 범주에 속하며, [그 세대의] 여성 예술가에게는 매우 드문 일입니다."
Tate Britain의 현대 및 현대 영국 미술 큐레이터인 Crippa는 레고의 영향력이 흔히 인정되는 것보다 더 넓고 깊다고 믿습니다. "나는 대부분의 여성 화가들의 작품, 특히 몸과 관련된 예술가들과 세상에서 여성의 지위에 대해 [그녀의 영향력]을 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사실, 특히 Paula와의 연관성을 볼 수 없는 영국에서 중요한 화가를 생각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고문에 대한 레고의 비전인 The Interrogation(1950)은 그녀가 겨우 15세일 때 그렸습니다(Credit: Paula Rego)
Rego의 작업에 대한 많은 단서는 그녀의 전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녀는 독재자 안토니오 데 올리베이라 살라자르가 집권한 지 3년 후인 1935년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사랑받는 외동딸이었지만 그녀의 아버지가 영국에서 공학 교육을 마칠 수 있도록 그녀의 부모는 그녀를 떠나야 했습니다. 돌아온 그의 반 정권 입장은 Paula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그녀는 특히 여성에 대한 불의와 폭력에 대한 정치적 의식과 인식을 일찍부터 발전시켰습니다. 살라자르 정권의 조직적인 고문, 비밀 경찰, 재판 없는 구금은 그녀가 예술을 통해 표현한 불안과 분노를 불러일으켰다고 합니다.
모든 사진에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모든 예술가는 용감하다 – Paula Rego
15세 때 그녀는 고문에 대한 그녀의 비전인 The Interrogation(1950)을 그렸습니다. 그녀는 여전히 포르투갈에 거주하면서 1960년에 Salazar Vomiting His Homeland를 그렸습니다. 그녀는 당국의 처벌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까? "아니요, 안 했어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안 했어요."라고 그녀가 대답합니다. 그녀는 자신이 특히 용감했다는 생각을 거부합니다. "모든 사진에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모든 예술가는 용감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의 1981년 작품 Red Monkey Offers Bear a Poisoned Dove에서 Rego는 삼각 관계의 복잡성을 표현합니다(Credit: Paula Rego/private collection)
19세에 런던의 Slade에서 공부하는 동안 그녀는 Victor Willing을 만났고 "잘생기고 카리스마 있는" 예술가와 불륜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결혼했고 레고가 임신했을 때 아내를 떠나기를 꺼려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차를 타고 런던까지 갔고, 그녀를 다시 리스본으로 데려갔고, 옷을 사러 파리에 들렀습니다. 레고의 스타일 감각은 그녀의 매력적인 어머니에게서 물려받았습니다. 결국 그녀와 Willing은 결혼하여 세 자녀를 두고 포르투갈 서부 해안의 Ericeira에 살다가 런던에 영구적으로 정착했습니다. 그들의 관계는 격렬하고 복잡했으며 양측 모두 불륜을 저질렀습니다. Rego, Victor 및 그녀의 연인 사이의 삼각 관계는 그녀의 1981년 그림 Red Monkey Offers Bear a Poisoned Dove에 묘사되어 있습니다.
사랑과 잔인함
Rego의 페미니스트 감성은 그녀가 다른 텍스트 중에서 Simone de Beauvoir의 The Second Sex를 읽었을 때 십대 때부터 불이 붙었습니다 . 여성, 그들의 쾌락과 고통, 승리와 시련은 항상 그녀의 초점이었습니다. "레고는 여성의 삶과 이야기가 시각적 형태로 제공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Paula는 당신을 불편한 곳으로 데려갑니다. Jung은 그것을 Shadow라고 불렀습니다. 그들은 사랑과 잔인함이 서로 닿는 금기의 영역입니다 – Elena Crippa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는 여성을 위한 정의를 얻으려고 노력합니다... 적어도 사진에서는... 복수도..." 포르투갈에서 낙태를 합법화하기 위한 국민투표가 실패하자 그녀는 파스텔 시리즈(제목 없음 1998)를 만들었습니다. 그녀는 " 절박한 여성들이 늘 의지하는 불법 낙태의 두려움과 고통, 위험. 무엇보다 여성을 범죄화하는 것은 매우 잘못된 일"
불법 낙태 후 여성을 묘사한 1998년 제목 없는 파스텔 시리즈는 레고의 고향인 포르투갈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제공: Paula Rego/개인 소장품)
불법 낙태의 여파에 처한 여성을 묘사하는 낙태 시리즈는 너무 강력 해서 2007년 포르투갈에서 낙태가 마침내 합법화 된 후 두 번째 국민 투표를 위해 대중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Crippa는 이전에는 "여성의 이러한 경험에 대한 이미지가 없었다"고 말합니다. Rego의 인신매매 사진인 삼부작 Human Cargo, 2007–8, 또는 2009년에 제작된 여성 할례에 관한 그녀의 에칭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녀의 이미지는 눈부시게 대립적일 수 있습니다. "Paula는 당신을 불편한 곳으로 데려갑니다. Jung은 그것을 그림자라고 불렀습니다. 그곳은 사랑과 잔인함이 서로 닿고 우리의 충동과 두려움이 사는 금기시되는 영역입니다. "라고 Crippa는 말합니다. 이러한 불분명한 경계는 "정확히 그녀가 우리를 두기를 좋아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무한한 연민으로 그려집니다. 그녀는 공감의 여정으로 우리를 데려갑니다."
그녀는 Peter Pan과 Jane Eyre를 포함하여 그녀의 작업에 영감을 주기 위해 이야기와 우화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Francisco Goya, Diego Velázquez 또는 James Ensor(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 중 한 명)의 영향만큼 Jonathan Swift, Jean Genet, Angela Carter 및 Grimm 형제의 내러티브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2004년의 필로우맨은 Martin McDonagh의 연극을 해석한 것입니다(Credit: Collection Ostrich Arts Limited, Court of Victoria Miro, London/Venice/Paula Rego)
레고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항상 예술이 아닌 것들에서 큰 즐거움을 얻었다"고 말했다. "검열하는 속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는 항상 만화, 디즈니 영화, 많은 일러스트레이터를 좋아했습니다."
"Paula는 까치와 같습니다. 그녀는 모든 것을 받아들입니다. 고급 문화와 대중 문화 사이에는 [구분]이 없습니다."라고 Crippa는 말합니다. "그녀는 비범하고 뛰어난 시각적 사상가입니다." 큐레이터는 수십 년 동안 보지 못한 작품을 포함하여 10년마다 테이트 쇼에 작품을 포함시키고 1960년대에서 1980년대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고심했습니다. 규모와 비전". Crippa는 Jean Genet의 1947년 동명 연극에서 영감을 받은 The Raft, The Vivian Girls, The Dance and The Maids(1987)의 이름을 확인합니다.
레고의 삶의 이야기와 내부 풍경의 채굴은 소녀와 여성이 양복 입은 남자에게 옷을 입히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The Family만큼 감동적이지 않습니다. 그녀의 남편 빅터가 그와 그의 가족이 20년 이상을 앓아온 질병인 다발성 경화증으로 사망한 해인 1988년에 그려진 이 그림은 도발적이고 슬프기도 합니다.
The Family(1988)에서 Rego는 그녀의 인생 이야기를 발굴합니다. 그녀의 남편 Victor는 수년 동안 다발성 경화증으로 고생했습니다(Credit: Paula Rego/Courtesy Marlborough Fine Art)
레고는 6년 후 그녀의 가장 유명한 작품인 Dog Woman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나는 그와 다시 연락하는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Vic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과거에 대해 묻자 그녀는 "내 인생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지만 그를 많이 생각한다. 그를 그리워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그의 죽음 이후 슬픔은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미술사는 항상 백인 남성에 의해 쓰여졌다 – Elena Crippa
그녀는 그 이후로 또 다른 관계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투쟁과 힘든 시기를 겪었습니다. 그녀의 작품을 판매하는 것이 그렇게 쉽지 않았을 때 그녀의 초기 및 중기 경력에서 그녀는 때때로 생명을 위협하는 우울증을 경험했습니다. 그러나 그녀가 2007년 우울한 기분에 시달리는 여성을 위해 만든 파스텔은 카타르시스를 불러일으켰고 Jungian 치료와 함께 그녀를 도와주었습니다. 그녀는 고맙게도 그 이후로 심한 우울증을 앓지 않았다고 합니다.
인신매매에 대한 강력한 비전인 The Human Cargo 삼부작(2007-8)의 세부 사항(Credit: Collection Ostrich Arts Limited, Court of Victoria Miro, London/Venice/Paula Rego)
요즘 그녀는 "영화, 케이크, 시, 증손자 보기"에서 가장 큰 기쁨을 얻는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예술을 만듭니다. "저의 근무일은 그다지 다르지 않습니다. 저는 Lila[Nunes, 그녀의 모델이자 30년 이상 친구]와 함께 스튜디오에 갑니다. 우리는 차 한 잔을 마시며 무엇을 할지 의논합니다. 나는 아침에 오페라를 하고, 점심과 낮잠 후에 파두를 한다"고 말했다. 하루가 끝나면 그녀와 Lila는 항상 샴페인 한 잔을 마십니다.
지금 그녀는 자신의 작품에 영향을 준 민담을 치우고 "십자가에서 내려오다"를 포함하여 성모 마리아의 생애 주기를 위해 오랫동안 탐구한 주제인 "성모 마리아를 계속해서 그렸다"는 자신을 발견했다고 다른 작품은 말했습니다. Vic의 죽음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그녀의 작품 중 가장 자랑스러운 것은 무엇입니까?
"그림이 작동하면 거기에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엄청난 안도감을 줍니다. Under Milk Wood를 그렸을 때 저는 매우 자랑스러웠습니다." 1954년 Slade 여름 상. 그녀는 The Pillowman(2004)을 "Martin McDonagh의 연극에서 내가 식별한 것을 포착했기 때문에" 평가합니다. 그러나 그녀의 가장 큰 유산은 낙태 시리즈가 될 것이라고 그녀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녀는 "아직도 할 일이 많습니다."
초현실적인 콜라주 Self-Portrait in Red(1966)에서 레고는 왜곡된 모습을 보여줍니다(Credit: Paula Rego/Museu Nacional de Arte Contemporanea do Chiado)
Elena Crippa가 말했듯이 "미술사는 항상 백인 남성에 의해 쓰여졌습니다." Francis Bacon은 1962년에 Tate Britain 회고전을 가졌을 때 53세였습니다. 레고가 갤러리 공간은 말할 것도 없고 존중을 위해 여전히 애쓰던 시기였습니다. 레고의 아들 닉 윌링(Nick Willing)은 자신의 어머니가 남성 예술가들이 여성 예술가들보다 얼마나 환대를 받는지 항상 알고 있었다고 말합니다.
레고가 경이로운 회고전으로 말 그대로 마지막 웃음을 짓고 있다는 것은 정말 달콤한 정의입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Willing은 그녀와 함께 Tate Britain으로 이동했습니다. "우리가 이 방 저 방을 돌아다닐 때 그녀의 반응은 음, 기쁨과 웃음이었습니다." 그가 BBC 컬처에 말했다. "그녀는 너무 많이 웃었고, 그녀는 그곳에서 그녀의 작품을 모두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이 쇼는 그녀가 겨우 15살 때 만든 얼굴 없는 남자들에게 고문당하는 여자를 그린 The Interrogation과 같은 그녀의 초기 정치 그림으로 시작하여 연대순 및 주제별로 시작됩니다. 언더 밀크 우드와 엑자일(1963). Red의 Self-Portrait in Red(1966)와 같은 Fragmented Reality의 초현실적인 콜라주는 왜곡과 함께 재생되는 반면 The Vivian Girls as Windmills(1984)의 격렬한 만화 케이퍼는 Rego가 엄청난 규모로 작업하기 시작하는 것을 봅니다.
2019년 런던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아티스트 Paula Rego(Credit: Nick Willing)
그런 다음 방문자를 더 어둡고 생각에 잠긴 곳으로 데려가는 것은 그녀가 사랑하는 남편이 세상을 떠난 해에 만든 The Dance (1988)와 The Family (1988)입니다. 그 뒤를 이어 1994년 Dog Women 시리즈, 낙태 사진, 인신매매와 여성 생식기 절단에 관한 그녀의 작품이 이어졌습니다.
여기에 모든 것이 있습니다 – 분노, 반항, 고통으로 가득 찬 대담한 그림 – 특히 여성의 경우. 그리고 훨씬 더. 레고의 삶에 대한 비전은 보기에 괴로울 정도로 이빨과 발톱이 붉어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 놀라운 점은 그것이 얼마나 서정적일 뿐만 아니라 장난스럽고 장난스럽고 매우 인간적일 수 있는지를 기억하는 것입니다.
Paula Rego는 2021년 10월 24일까지 런던 테이트 브리튼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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