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nelia Parker는 그녀의 작업에서 폭발물, 증기 롤러 및 뱀독을 사용합니다. 런던에서 주요 전시회가 열리면서 Kelly Grovier는 예술가의 "폭력적인 변형" 뒤에 무엇이 있는지 탐구합니다.
영국 예술가 Cornelia Parker가 어린 소녀였을 때, 1960년대 체셔의 작은 농장에서 신체적으로 학대하는 아버지의 세 딸 중 한 명인 그녀는 동전이 격렬하게 변형되는 것을 지켜보기 위해 근처 철로에 동전을 두었습니다. 망가지고 더 소중한 예술 작품. 마구간을 치우고 젖소 젖을 짜는 일로 놀이 시간을 바꿔야 하는 아이에게 겉으로 보기에 무해해 보이는 행동은 짜릿할 정도로 파괴적이었습니다. 평범한 물건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기 위해 지나가는 기차의 위협적인 힘을 이용함으로써 Parker는 단순히 한 푼도 짓밟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상상을 했다.
1980년대 후반부터 Parker는 창의적 변화의 터무니없는 대리인으로서 플라스틱 폭발물에서 증기압연기, 뱀독, 마리의 머리를 자른 단두대 칼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활용하여 현대 미술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작품을 제작했습니다. 앙투아네트. 런던에서 열린 그녀의 작품에 대한 최초의 대규모 설문 조사를 위해, Tate Britain은 거의 100점에 가까운 Parker의 조각, 설치, 그림, 영화 및 사진을 모아 상처입고 부서지고 부서진 삶의 파편에서 파괴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짜내려는 그녀의 결심을 30년 이상 기록했습니다. 녹은 총알로 만든 가는 철사를 종이에 꿰매어 만든 작은 그림부터 30년 전 Parker를 유명하게 만든 폭발적인 대규모 작품, 그녀가 영국군을 설득한 정원 창고의 매달린 잔해를 포함하여 모든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1991년 산산조각이 난 그녀의 일격을 돕기 위해.
The Distance(A Kiss with String Attached)를 만들기 위해 Parker는 Rodin의 조각품을 1마일의 끈으로 감쌌습니다(Credit: Cornelia Parker/Tate Photography)
파커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모든 것이 한데 어우러져 있다"고 말하며 자신의 삶의 많은 창조적인 노력이 한 곳에 모인 것을 회상했다. "The Tate가 내 모든 주요 작품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오래된 보관소에서 가져오기만 하면 되었어요. Rodin의 The Kiss를 끈으로 묶은 작품이 있습니다. 그들은 The Kiss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내 작업을 다시 제정하십시오." 재연은 Parker의 상상력과 예술의 중요한 측면으로, 친숙한 대상을 마치 처음 보는 것처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2003년에 그녀는 프랑스 조각가 오귀스트 로댕(Auguste Rodin)의 상징적인 대리석 묘사인 단테(Dante)의 지옥(Inferno)에서 간음하는 연인들을 묘사하는 데 개입하여 테이트의 많은 보물 중 유명한 대리석 카누들을 1마일의 끈으로 감싸고 비꼬듯 이름을 다시 붙였습니다. The Distance(A Kiss with String Attached) .
Parker의 모든 작품과 마찬가지로 그녀가 로댕의 걸작을 일시적으로 훼손하는 것에는 눈에 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녀가 세심하게 보정한 "마일의 끈"은 프랑스의 선구적인 아방가르드 예술가인 마르셀 뒤샹이 1942년에 박물관 내부를 거미줄로 연결하기 위해 같은 길이의 끈을 사용한 유명한 장난에 대한 암시입니다.그의 동료 초현실주의자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어 걸어 다니며 쇼를 보는 것이 극도로 어색합니다. 그러나 Parker는 작업에 참여하는 것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드는 장난스러운 장난을 연습하는 것만이 아닙니다. 파커는 단테의 연인인 파올로 말라테스타와 프란체스카 다 리미니의 차갑고 깎인 클린치를 고치고 로댕의 조각품을 재창조합니다. 동시에 로댕 작품의 윤곽을 흐리거나 강조하는 감는 줄의 느슨함과 팽팽함이 번갈아 가며 우리의 눈으로 하여금 우리가 너무 많이 보았던 문화적 시금석의 심오함을 풀도록 강요합니다.
순전히 개념적인 것과는 거리가 먼 Parker의 작업은 엄청나게 물리적입니다. 그녀는 강력한 힘을 통해 더 깊은 심리적, 감정적 무언가로 활용하는 물리적 특성입니다.
1917년에 사용하지 않은 소변기를 옆으로 눕힌 것으로 악명 높은 마르셀 뒤샹(Marcel Duchamp)처럼 도자기에 이름 "R. Mutt"로 서명하고 감히 그것을 조각품으로 받아들이도록 했습니다. 파커는 발견된 물건의 끈질긴 부활입니다. . 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큰 것. "레디메이드"에 대한 뒤샹의 중요한 개념이 예술가의 최소한의 중보에 달려 있는 반면, 파커의 예술은 변함없이 극단적이고 격렬한 혼란의 영향을 나타냅니다. 순전히 개념적인 것과는 거리가 먼 그녀의 작업은 엄청나게 물리적입니다. 그녀는 강력한 힘을 통해 더 깊은 심리적, 감정적 인 것으로 활용하는 물리적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Parker의 접근 방식은 처음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전통적입니다.
예술의 이야기는 결국 파괴의 이야기입니다. 셀 수 없이 많은 진홍색 연지벌레를 박살내고 수백만 마리의 살아 있는 바다 달팽이에서 나오는 보라색 점액선의 격렬한 비틀림, 루벤스에서 렘브란트에 이르기까지 미술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그림에서 진동하는 풍부한 빨강과 생생한 제비꽃이 아니었다면, 칙칙하게 어두워 질 것입니다. 처음부터 예술은 부활한 잔해입니다. 우리는 이제 초기 석기 시대의 예술가들이 부서진 동물 뼈대를 소각하고 탄화된 파편을 분쇄하여 빛나는 검은색 안료를 생성하여 동굴 벽에 들소의 정적인 우르르 몰려가는 모습을 스케치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영향력 있는 Il libro dell'arte를 빠르게 살펴보기(또는 The Book of Art") – 이탈리아 화가 Cennino Cennini가 15세기 초에 쓴 핸드북 – "으깨다", "끓이다", "갈다", 예술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를 "두드리고" "두드리고" "짜내는 것" – 파괴의 눈보라에서 마법 같은 아름다움까지.
Thirty Pieces of Silver의 경우 Parker는 중고 은 제품 컬렉션 위로 스팀 롤러를 몰았습니다(Credit: Cornelia Parker).
친숙한 것에서 놀라운 음악을 짜내려는 Parker의 본능은 쇼의 초기 작업인 그녀의 획기적인 설치 작품인 Thirty Pieces of Silver(1988-89)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도금 개체. 납작해진 찻주전자와 트롬본, 유아용 스푼, 담배 케이스는 그녀가 런던의 포토벨로 시장에서 운영하는 것을 도왔던 자동차 부츠 판매, 시장, 중고 가판대에서 수집되었습니다. 이전의 모양과 실용적인 기능에서 해방된 구겨진 식기, 트로피 및 도구는 30개의 별도 풀 또는 "디스크"로 나뉘며 광택이 나는 잔해는 Parker가 바닥에서 몇 인치 떨어진 긴 와이어에 시적으로 매달려 있습니다.
떠 다니는 잔해는 흐트러진 디자인에서 거칠고 불규칙하며 신중하게 측정되고 수학적이며 너비가 5줄, 길이가 6줄인 미니멀리스트 그리드를 형성합니다. 그녀의 작업을 Piet Mondrian 과 같은 기하학적 추상주의의 충만한 명상과 연결하는 정밀도입니다. 그리고 아그네스 마틴. 파커는 1990년 런던의 헤이워드 갤러리에서 작품이 처음 전시되었을 때 "갤러리에서" 파커는 설명 했다. 제목은 성경적 언급 때문에 돈, 배신, 죽음과 부활을 암시합니다. 더 간단하게 말하면 작품에 대한 문자 그대로의 설명입니다."
한편으로는 기념 유품의 무리를 짓밟는 데 필요한 파괴적인 힘의 근육질(시야의 폭력은 고사하고)과 다른 한편으로는 바닥에 변화하는 그림자 풍경을 드리우는 파편의 눈부신 디스플레이의 공중에 떠 있는 서정성 사이의 긴장 , 당신의 궤도에서 당신을 멈추는 것입니다. "파괴된 물체"의 무게감 있는 변형과 우연히 드리워진 무중력 그림자 발레 사이의 우연한 마찰은 Parker가 후속 작업에서 더 조화롭게 제어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나는 그림자와 반짝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림자와 정반대입니다."라고 그녀는 BBC 컬처에 말했습니다. "저는 항상 야상곡을 좋아했습니다. 처음으로 조명을 실제로 사용한 것은 폭발한 제 창고였습니다. 광원으로 작품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것은 폭발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플래시입니다.
Parker는 "연재 만화의 폭력에서 액션 영화에 이르기까지" 폭발의 이미지로 우리가 끊임없이 폭격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Credit: Cornelia Parker).
그녀는 물론 그녀의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인 Cold Dark Matter: An Exploded View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Thirty Pieces of Silver 이후 2년 후에 제작되었습니다. Parker가 1991년 들판에서 폭발시킨 정원 창고의 부서진 내용물을 보이지 않는 필라멘트로 매달아 놓은 이 설치물은 뒤틀리고 뒤틀린 자전거, 정원 도구, 페인트 통의 중앙에 위치한 요란한 전구에 의해 눈부시게 비춰집니다. 실루엣이 갤러리 외벽에 투사되는 장난감. 이 작업은 제목에서 일상 생활의 긴급함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는 이론적 개념을 언급할 수 있지만("차가운 암흑 물질"은 물리학자들이 가정한 일종의 암흑 물질입니다) Parker의 설치가 미치는 영향에 대해 냉담하거나 동떨어진 것은 없습니다. .
그들의 신체적, 심리적 무게감과 독창적인 제작에도 불구하고, 물건을 고칠 수 없을 정도로 부수고 폭파하는 작업으로 가득 찬 경력의 중심에는 피할 수 없는 유머가 있습니다.
짓밟는 것에 대한 예술가의 성향은 어린 시절 철로에 동전을 두고 온 것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실루엣에 대한 이러한 매력은 어디에서 비롯됩니까? "오, 그건 내 동굴에 살던 시절, 내 플라톤의 동굴 시절에서 나온 거야." 예술가는 웃으며 대답하며, 그들의 모든 신체적, 심리적 무게감과 독창적인 공예에도 불구하고 경력의 중심에는 피할 수 없는 유머가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고칠 수 없을 정도로 부수고 폭파시켜 만든 작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녀가 1793년 마리 앙투아네트를 위해 물건을 짧게 자른 단두대를 통해 한 번 미끄러진 칼날로 두 개로 자른 올리버 트위스트 인형의 베인 몸통 뒤에서 암울한 미소를 감지하지 않는 것은 어렵습니다. 파커는 마담 투소에서 빌린 소품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잠재 의식 내부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드러내는 해석 가능성을 가진 모호한 로르 샤흐와 같은 얼룩을 만들기 위해 뱀 독과 해독제의 상호 보완적인 얼룩을 사용한다는 개념은 재밌습니다. 그냥 그렇습니다.
Parker의 변덕스러운 마음은 다양한 유형의 미디어와 표현 방식에 걸쳐 있습니다. 이제 Guy Fawkes에서 Charles Dickens(Stolen Thunder, 1996-7)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이 소유한 은 제품의 변색으로 얼룩진 구겨진 손수건을 액자에 넣고, 이제는 핫 포커를 사용합니다. 그을린 구멍의 패턴을 만들기 위해 접힌 종이를 태우는 것(Hot Poker Drawings, 2009-2013) – 누군가는 그녀의 작업 회고전이 스타일이나 비전에서 식별할 수 있는 진화의 감각을 드러낼 수 있는지 합리적으로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작품을 살펴보는 것은 미적 기법의 세심한 축적과 접근 방식의 정교함을 목격하는 것입니다.
Parker는 Perpetual Canon으로 30개의 은화를 확장하여 60개의 브라스 밴드 악기를 부수었습니다(제공: Cornelia Parker)
쇼에서 가장 마음을 사로잡는 작품 중 하나인 Perpetual Canon(2004)은 Thirty Pieces of Silver와 Cold Dark Matter에서 처음 실험된 비유의 혼합입니다. 15년 전에 사용했던 증기 롤러보다 25배 더 강한 산업용 프레스와 지게차 트럭을 불러내어 Parker는 60개의 튜바, 트럼펫, 코로넷 및 거대한 수색폰을 부수어 숨이 막힐 듯한 피부로 만들었습니다. 매달린 램프. 파커는 BBC 컬처와의 인터뷰에서 "부서진 악기는 마칭 밴드처럼 원형으로 고리에 걸려 있었다. 나는 악기가 그림자가 되는 것이 좋았다. 관객이 그림자와 물체 사이에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할 수 없다. 물체가 그림자 속에서 찌그러졌다고 말하십시오. 마치 유령 밴드와 같습니다. 영원히 지속되는 퍼페츄얼 캐논의 아이디어. 마치 이 관악기들이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숨을 쉬고 구속된 공간에 있는 것처럼."
그녀는 빛과 어둠의 상호 작용에 끌립니다. "저는 그림자의 상상력이 좋습니다. 당신은 그림자가 됩니다. 빛은 모든 악기를 증폭시키고, 그것을 통해 더 불협화음이 됩니다. 그래서 청각보다는 시각 증폭을 받는 것과 거의 같습니다. 모든 것을 확대하는 것과 같습니다."
"모든 것을 확대"하는 것이 Parker가 가장 잘하는 일입니다. 사물의 삶에 대한 그녀의 강력한 개입과 존재의 소품에서 의미를 짜내려는 그녀의 결심은 결코 사물의 힘을 약화시키지 않고 강화할 뿐입니다. 그녀는 사물에서 바람을 몰아냄으로써 역설적으로 그 숨결을 본질화한다. 그리고 그것은 그녀가 오늘날까지 신선한 감각으로 계속해서 해내고 있는 트릭이며, Tate의 쇼의 마지막 작업인 Island(2022) 전시를 위한 새로운 설치를 만듭니다.
자체 갤러리를 차지하는 기묘하게 절충적인 작품은 창문이 도버의 화이트 클리프(그녀의 작업에서 반복되는 재료)의 분필로 얼룩진 온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폐의 리듬에 맞춰 빛을 비추는 온실 내부의 빛은 19세기 국회의사당을 위해 Augustus Pugin이 디자인한 버려진 타일로 만들어진 구조물의 바닥을 간헐적으로 보여줍니다. "떠다니는 카펫처럼 보입니다."라고 Parker는 말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다 지나갔어요. 글래드스톤 여러분. 정치가들 때문에 얇아졌습니다. 온실이 이 위에 떠 있는 것 같습니다." Parker에 따르면 빛은 "거의 숨쉬는 것처럼 매우 느리게 진동하므로 그림자가 벽을 채웁니다.
이 작업은 Parker가 "무언가를 확고히 하고 있다"고 말한 쇼에 적합한 마지막 메모입니다. 부서지고 폭발한 그녀의 작품보다 덜 공격적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Island는 사용하지 않는 온실의 기후 변화와 흰색으로 칠해진 창문과 아쉬운 바닥에서 문화적 고립에 대한 두려움을 주제로 하는 시적인 펀치를 포장합니다. 숨쉬는 빛을 마음대로 만드십시오.
Cornelia Parker는 2022년 10월 16일까지 런던의 테이트 브리튼에 있습니다.
'생활과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상을 바꾸는 데 일조한 아티스트 (0) | 2022.12.18 |
---|---|
재닛 소벨: 역사에서 지워진 여자 (0) | 2022.12.16 |
백인 특권을 꼬집는 예술가 (0) | 2022.12.14 |
21세기 가장 중요한 그림 (0) | 2022.12.13 |
Enid Blyton: 가장 위로가 되는 동화책 (0) | 2022.12.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