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의 풍자적 작품은 항상 문화적 역사와 정체성을 되찾는 길을 개척해 왔습니다. Precious Adesina가 예술가와 이야기를 나누고 특별한 경력을 탐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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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가 루바이나 히미드(Lubaina Himid)는 자신의 작업이 예쁜 것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나는 당신이 내 쇼에 참석하고 '매우 아름답습니다'라고 말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것이 아닙니다. "라고 그녀는 화상 통화를 통해 BBC Culture에 말했습니다. 대신 그녀의 그림은 사람들이 역사와의 관계와 교과서에서 제외되는 것에 대해 생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히미드는 오늘날 살아있는 가장 영향력 있는 영국 흑인 예술가 중 한 명이며 40년 이상 예술을 창작해 왔습니다. "Himid의 작업은 많은 사람들이 위험을 감수하도록 독려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장소를 다시 생각하고 우리가 보고 싶은 변화를 촉구하기 위해." 이번 주에 열리는 Tate Modern에서 Himid의 회고전 공동 큐레이터인 Amrita Dhallu가 말했습니다 . "그녀는 우리의 창의력에 영감을 주는 공간의 종류와 우리가 자유롭게 상상하고 만들 필요가 있는 재료에 대해 생각하도록 우리를 초대합니다. 캔버스, 가구, 직물에 그린 그림을 포함한 전시 작품은 소리와 시로 생명을 얻습니다. "
Le Rodeur: Exchange(2016)는 체포된 아프리카인을 태우고 항해한 배에 관한 Himid의 일련의 그림 중 하나입니다(Credit: Courtesy the artist/ Hollybush Gardens)
히미드는 1954년 잔지바르에서 태어나 돌이 되기 전에 영국으로 이주했다. 성인이 되어 Wimbledon College of Art에서 연극 디자인을 공부하고 Royal College of Art에서 문화사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연구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예술은 주로 다른 방향으로 나아갔습니다. "나는 [연극 세트를 만드는 것보다] 실생활을 북돋우는 데 더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2010년에 그녀는 흑인 여성 예술에 대한 공로로 MBE로 임명되었습니다. 2017년에는 터너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2018년에 그녀는 CBE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감동적인 작품은 W 매거진 에서 볼 수 있듯이 그녀의 집에 Her Prints on Me(2017)가 걸려 있는 이탈리아 미술 수집가 Valeria Napoleone을 포함하여 유명인사들에게도 구매되었습니다 . 큐레이터 Zoé Whitley와 아티스트 Joy Labinjo는 둘 다 그녀를 영감의 원천으로 꼽았습니다. Whitley는 Artsy에 "내가 배운 핵심 교훈은 Himid가 초기에 나에게 가르쳐 준 것입니다. 아티스트의 말을 들어보세요."라고 말했습니다 .
나는 유머를 사용합니다 – 캐리커처에서 발견되는 악의적인 영국식 유머 – Lubaina Himid
"처음에는 역사의 공백을 메우고 유럽에서 문화적 공헌을 한 개인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했습니다." Himid는 자신의 초기 작업에 대해 말하면서 유럽 경제에 대한 이야기도 살펴보았다고 언급합니다. 작가는 부드럽게 말하고 그녀의 반응에서 측정되며, 그녀의 머리카락은 그녀의 서명 느슨한 롤빵에 긁혀 있습니다. "나는 서아프리카에서 카리브해까지 포로로 잡힌 아프리카인들과 함께 항해했던 Rodeur라는 프랑스 배를 중심으로 일련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Himid's Jelly Mold(2010)는 아프리카 디아스포라의 문화적 공헌에 경의를 표합니다(Credit: Courtesy the artist/ Hollybush Gardens)
배에서는 치료할 수 없는 눈병이 노예들과 선원들을 통해 빠르게 퍼졌고, 상인들이 보험을 청구할 수 있도록 "화물"이 익사했습니다. "큰 고통에 빠져 죽어가는 수백 명의 사람들을 그리는 것보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없는 절대적인 무능함을 전달하는 무언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Himid의 그림 Le Rodeur: Exchange(2016)는 현대 건축 공간에 모인 잘 차려입은 흑인 집단을 묘사합니다. 한 인물은 새의 머리를 가지고 있고, 다른 인물은 무늬가 있는 작은 천 조각을 들고 있습니다. 테이트 전시회의 공동 큐레이터인 마이클 웰렌(Michael Wellen)은 카탈로그에 다음과 같이 적고 있습니다. 노란 눈이 우리를 바라봐."
Wellen은 또한 다른 캐릭터 중 한 명의 테일러드 재킷이 그를 불편하게 만들었다고 지적합니다. "그녀의 재킷에는 단추처럼 작은 눈이 밖을 응시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여성 재킷의 눈 디테일이 뒤로 물러나고 싶게 만들지만 너무 늦었습니다. 저는 이미 현장에 있고 인물들 사이의 긴장감을 감지하고 저와 그들과의 관계에 대해 궁금해합니다."
큰 그림
Himid는 그녀의 전작 활동가 예술을 고려합니다. "내가 당신을 변화의 일부로 자극하려는 것이 있습니다. "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는 1980년대 영국 흑인 예술 운동의 창립 예술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BLK 아트 그룹으로도 알려진 이 집단은 모두 아프리카-카리브해 출신이었습니다. 그들은 예술계의 다양성 부족을 비판하고 그들이 살았던 당시의 사회 정치에 대해 논평하는 개념 미술을 전국적으로 전시했습니다. 계급, 인종 및 성별은 당시와 오늘날 모두 Himid의 작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A Fashionable Marriage(1984-86)는 테이트 모던의 회고전 전시품 중 하나입니다. (Credit: Nottingham Contemporary/ Andy Keate/ Courtesy the artist/ Hollybush Gardens)
Himid는 종종 18세기와 19세기 캐리커처를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도구로 사용합니다. 그녀의 그림은 윌리엄 호가스( William Hogarth) 와 토머스 로우랜슨(Thomas Rowlandson) 과 같은 풍자가를 참조하며, 이들은 그림에서 백인 영국인의 부를 예시하는 방법으로 정기적으로 유색인종을 등장시켰습니다. “가까워지는 게 불안하지 않은 작품을 만들고 싶어요. 대신 그녀는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대화를 촉발합니다. "나는 색상을 사용하고, 텍스트를 사용하고, 패턴을 사용하고, 유머를 사용합니다. 캐리커처에서 볼 수 있는 악의적인 영국식 유머입니다."
획기적인 그림은 보는 사람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남기는 무언가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1980년대 히미드가 제작한 주요 작품 중 하나는 호가스의 결혼 A-la-Mode: 4, The Toilette, (1743) 의 이름을 딴 설치 A Fashionable Marriage(1984-6)였습니다 . Hogarth의 그림은 18세기 엘리트의 문화적 관행을 조롱했습니다. 마찬가지로 11개의 실물 크기 컷아웃을 특징으로 하는 히미드의 결혼은 예술계의 인종차별과 성차별, 그리고 당시 영국과 미국의 관계에 대해 언급합니다. Himid의 작품에서 Margaret Thatcher와 Ronald Reagan은 Hogarth의 원본 그림에서 연인을 대신하고 있으며 18세기 작품에서는 거의 중요하지 않은 두 흑인 인물이 Himid의 작품에서 핵심 인물이 되었습니다.
Naming the Money(2004)는 노예가 된 아프리카인을 나타내는 실물 크기의 인물 100명을 특징으로 합니다(Credit: Courtesy the artist/ Hollybush Gardens/ Photo Stuart Whipps)
그러나 그녀가 터너상을 수상한 것은 20년 후에 그린 오려내기 작품으로 그녀를 최고령자이자 최초의 흑인 여성으로 만들어 주는 터너상을 수상했습니다. 설치물 Naming the Money(2004)는 100개의 실물 크기 컷아웃 인물을 선보였습니다. 사람들은 18세기 유럽의 왕궁에서 노예가 된 아프리카인을 대표합니다. Himid는 드러머, 댄서 또는 지도 제작자와 같은 각 컷아웃에 이름, 정체성 및 직업을 부여합니다.
또한 함께 제공되는 사운드 트랙은 유럽으로 강제 이송되기 전과 후에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인물의 목소리를 제공합니다. 히미드는 이 작품을 통해 하인으로서의 역할을 넘어 당시 사회에서 유색인종의 창조적 기여를 조명하는 역사를 제시한다.
Lubaina Himid는 영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중요한 살아있는 예술가 중 한 명입니다. (Credit: Magda Stawarska-Beavan)
컷 아웃 작업을 통해 Himid는 예술적 지식의 다른 부분을 그릴 수 있습니다. "관객과 드라마에 대해 제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한데 모았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컷 아웃은 종종 페인트 칠한 캐릭터의 원목 뒷면을 관중에게 노출시키는 방식으로 배치됩니다. "나는 당신이 내가 어떻게 했는지 알고 당신이 그것의 이면을 볼 수 있다는 것에 매우 관심이 있습니다."라고 Himid는 덧붙이며 그녀의 작업이 아름다움에 관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더욱 강조합니다. Dhallu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Himid가 강조하는 것은 그 웅장함에 추궁하는 예술을 만드는 대신 획기적인 그림은 보는 사람에게 강력한 메시지를 남기고 세상을 더 좋고 지식이 풍부한 곳으로 만들 수 있는 무언가를 창조하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루바이나 히미드(Lubaina Himid) 가 2022년 11월 25일부터 7월 3일까지 테이트 모던에서 전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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