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과 디자인

여왕이 패션을 정복한 방법

by 비바나 2022. 11. 26.

영국 군주가 런던 패션 위크에 등장하면서 린제이 베이커는 역사상 가장 많은 사진이 찍힌 여성의 깔끔한 의상을 탐구합니다.


여왕폐하께서는 결코 패션의 변덕에 굴복하지 않으셨습니다. 왕실 디자이너인 Norman Hartnell 경은 1953년 The New York Times에 다소 엄하게 말했습니다. 그것은 덜 중요한 일을 하는 다른 사람들에게 맡겨져 있습니다.” 그녀가 그런 종류의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여왕이 최근 런던 패션 위크 맨 앞줄에 모습을 드러낸 것이 지나칠 만한 일이라면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녀는 영국 디자인을 위한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상을 디자이너 Richard Quinn에게 수여하기 위해 그곳에 있었고, 상을 수여하면서 영국 패션에 대한 그녀의 "유산"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Queen's는 수십 년 동안 패션계에서 강력하고 일관된 힘을 발휘해 왔습니다. 그녀의 시그니처 스타일은 그녀의 집권 초기에 시작되었으며 그녀는 일탈하는 것을 꾸준히 거부했습니다. 따라서 유감스러운 70년대 프린트나 잘못 생각한 80년대 프릴 및 주름 장식은 없습니다. 여왕의 스타일은 변함없고 그녀의 정체성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수월해 보일 수 있지만 필요한 모든 메시지를 미묘하게 전달합니다. 흔들리지 않는 권위, 재치와 외교, 그리고 상황에 따라 녹아웃, 호화로운 우아함.

여왕은 최근 오바마 부부를 맞이하기 위해 시그니처인 머리 스카프를 착용했습니다. 이는 비공식적인 분위기를 나타냅니다(Credit: Getty Images)

그녀의 저서 Luella's Guide To English Style에서 Luella Bartley는 장난스러운 상류층 복장 규칙을 다음과 같이 나열합니다. 비현실적인 패션 피해자는 감기에 걸려 죽을 것입니다. 당신이 시도해야 한다면 당신은 진 것입니다. 전통이 중요합니다. 나라가 있는 곳이다.” 여왕의 제복은 이러한 코드를 나타냅니다. 그것은 그녀의 외모이고 그녀는 그것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여왕의 스타일은 확고한 권위, 재치 및 외교를 말합니다
여왕의 복식 선택은 종종 분위기를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오바마의 90번째 생일을 맞아 윈저성을 방문했을 때 여왕과 에든버러 공작이 레인지로버를 직접 운전하며 저택 부지에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도착하는 장면이 촬영되었습니다. 여왕은 하늘색 스커트 수트를 입고 그녀의 트레이드마크인 실용적인 머리 스카프를 턱 아래에 실용적으로 매듭지었습니다. 비공식적이고 친근하며 친숙한 절제된 분위기가 설정되었습니다.

헤드스카프는 화려하지 않고, 비바람에 견디며, 전원적이고, 실용적이라고 말합니다. 1940년대 어린 엘리자베스 공주가 왕실 말 쇼에서 여동생 마가렛 공주와 함께 사진을 찍은 이후로 왕실의 시그니처 룩이 되었습니다. 둘 다 꽃무늬 스카프를 자랑합니다. 이 룩은 또한 Jackie Kennedy와 Audrey Hepburn과 같은 사람들에 의해 채택되었으며 최근에는 Dolce & Gabbana와 같은 디자이너들에 의해 패션쇼 룩으로도 채택되었습니다. 실제로 여왕의 새로운 상을 수상한 Richard Quinn은 그의 쇼에서 머리 스카프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그 안에서 여왕은 단순한 여왕이 아니라 그녀의 발 아래에 개를 데리고 있고 그녀의 팔 아래에 집어넣은 Racing Post 사본을 가진 전통적인 영국 시골 여성이자 할머니입니다. 외모에 '브렌다'(Private Eye의 노동자 계급 군주 별명)가 가미되어 매력을 더할뿐입니다.

'항상 적절하다'

Balmoral에서 Queen은 그녀의 외모에서 훨씬 더 비번입니다. 1950년대부터 트위드 재킷이나 니트 트윈 세트, 플리츠 발모랄 타탄 스커트 등 변함이 없습니다. 화강암 회색, 검정 및 빨강 색조가 있는 타탄은 왕족 전용이며 스코틀랜드 영지를 인수한 후 빅토리아 여왕과 앨버트 왕자가 만들었습니다. 여왕의 이 변함없는 복장은 그녀의 성격뿐만 아니라 그녀의 계급에 대한 잠재의식 메시지를 보냅니다. 결국 특정 서클에서는 변화, 새로움, 트렌드 및 과시가 다소 거칠고 일종의 도착 정신의 지표입니다.

1950년대부터 여왕의 Balmoral 룩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트위드 재킷이나 니트 트윈 세트, 주름이 잡힌 Balmoral 타탄 스커트(Credit: Getty Images)

1950년대 Nancy Mitford가 탐구한 'U와 Non-U'의 미묘한 코드는 영국 사회에서 상류층과 비상류층을 구분하는 복잡한 지표가 많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이러한 코드의 대부분은 이제 시대에 뒤떨어지고 속물처럼 느껴지지만 화려함이 '주된 것'이 아니라는 생각은 귀족계에서 지속됩니다. 피치 완벽하고 메시지에 담긴 시골 드레스 코드는 군주의 복식 이야기에서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여왕은 언제나 적절합니다. 여왕의 90번째 생일과 일치하는 Fashioning a Reign을 큐레이팅한 Royal Collection의 선임 큐레이터 Caroline de Guitaut는 말합니다. 전시회는 "기억에 관한" de Guitaut가 BBC 문화에 전합니다. "의상은 20세기의 대부분과 21세기에 걸쳐 여왕의 삶과 우리 삶의 일부였던 많은 큰 행사를 포함했습니다."

Queen은 진화하면서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초점이었습니다.
역사상 가장 많이 사진이 찍히고 영화에 등장한 여성이자 최장기간 재위한 군주인 여왕은 최초의 컬러 사진과 뉴스 릴이 등장한 초기부터 텔레비전과 인터넷이 등장하기까지 매스커뮤니케이션의 중심 역할을 해왔습니다. . 1953년 대관식에서 Hartnell이 만든 여왕의 특별한 가운은 드레스에 꼼꼼하게 수놓은 웨일스 부추의 복잡한 패턴을 포함하여 영국 제도와 영연방의 복잡한 상징과 전령 엠블럼으로 장식되었습니다.

여왕의 특별한 대관식 가운은 영국 제도와 영연방의 복잡한 상징과 전령 문양으로 장식되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젊고 20대인 여왕이 환상적으로 매력적인 인물을 잘라낸 것과 그녀의 젊고 매력적인 이미지가 그녀의 통치 초기에 국가 사기와 정신에 미친 영향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전시의 긴축에서 벗어난 나라에서 젊은 엘리자베스는 희망과 현대성의 인물이었습니다. 그녀가 영국 쿠튀르의 전성기에 왕위에 올랐다는 사실은 그녀에게 유리하게 작용했고, 그녀가 트렌드를 창조하기 시작하지는 않았지만 확실히 그녀를 많이 모방했습니다. de Guitaut에 따르면 그녀의 취향 중 일부에는 모험심도 있었습니다.

여왕의 변하지 않는 복장은 그녀의 성격뿐만 아니라 그녀의 계급에 대한 잠재의식 메시지를 보냅니다. (Credit: Getty Images)

1950년대에 여왕은 Hardy Amies 창작물(de Guitaut가 표현한 "절제되고 억제된 우아함")과 Hartnell 디자인("더 화려하고 화려함")의 뉴스 영화에 끊임없이 등장했습니다. 허리가 잘록하고 풀 스커트가 달린 그 시대의 데이 드레스. 그리고 1960년 그녀의 여동생인 마가렛 공주의 결혼식을 위해 그녀는 볼레로 재킷과 장갑과 함께 깔끔한 청록색 실크 태피터 가운을 입었습니다. 그물 모자는 마가렛의 두 번째 이름을 상징하는 두 개의 파란 장미로 장식되었습니다.

파워 드레싱

해외 국빈 방문 시 착용하는 여왕의 외교 작업복의 잠재의식 언어는 유사하게 생각되었으며, 각각의 의상은 호스트 국가에 찬사를 보내기 위해 고안된 수 놓은 상징, 휘장 또는 색 구성표의 형태로 외교에 대한 고개를 끄덕이는 것을 포함합니다. . 호주를 방문했을 때 여왕은 호주의 국화인 욋가지로 수를 놓은 드레스를 입었습니다. 그녀는 1957년 노바스코샤를 방문했을 때 메이플라워로 장식된 드레스를 입었다. 1983년 그녀의 드레스는 미국 서해안을 방문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양귀비로 장식되었습니다. 1960년대 후반 연례 Balmoral Ghillies 무도회에서 여왕은 타탄 띠가 달린 오이스터 무도회 드레스를 입었습니다. 그런 다음 고려해야 할 프로토콜이 있습니다. 여왕은 바티칸에서 교황을 일곱 번 방문했으며 매번 베일로 완성된 검은색 옷을 입었습니다.

여왕의 스타일은 그녀의 통치가 시작된 이래 변함없이 일탈을 거부했습니다. 그녀에게 유감스러운 70년대 프린트는 없습니다. (Credit: Getty Images)

왕실 옷장은 현재 버킹엄 궁전 작업실에서 Angela Kelley에 의해 크게 만들어졌으며 실루엣은 1960년대 여왕이 처음 입었던 칼럼 시프트 드레스의 버전입니다. 군주가 공식 행사에서 선호하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컬러 블록 데이웨어와 어울리는 모자는 그녀의 개인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단번에 알아볼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디자이너와 여왕 사이의 대화입니다. 어떤 면에서 여왕의 옷은 그녀를 우리와 차별화시킵니다."라고 de Guitaut는 말합니다. “왜냐하면 그녀가 어딘가에 가려면 우리는 그녀를 볼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그녀가 눈에 띄기를 원합니다. 따라서 그녀의 드레싱 형식은 일상적인 드레스와 재킷 또는 코트 수트와 모자, 필수 액세서리 등 일정한 경로를 따랐습니다. 패턴이 많이 보이지 않습니다. 의상과 잘 어울리는 모자와 함께 단색의 선명한 컬러가 번쩍이는 것을 볼 수 있고, 모자의 형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왕의 가방은 영국 브랜드 Launer에서 만들었으며 그녀는 200개를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Credit: Getty Images)

항상 준수되는 규칙이 있습니다. 2인치 힐, 무릎 아래의 밑단, 바람이 부는 조건에서 품위 없는 옷장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밑단의 무게를 줄였습니다. 모자는 챙이 작고 키가 큽니다(실내에 있지 않는 한 헤드기어가 없는 여왕을 보는 것은 드뭅니다. 헤드스카프, 모자 또는 티아라를 착용합니다). 색상은 대담하고 일부는 어렵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파스텔(레몬 옐로우 또는 코랄)과 실루엣은 맞춤 제작되고 적합합니다. 하지만 효과가 너무 커서 사실 이 스타일은 여성 파워 드레싱의 일종의 패러다임이 되었으며 수십 년 동안 마가렛 대처, 안젤라 메르켈, 니콜라 스터전, 힐러리 클린턴 같은 사람들이 차용했습니다. 외모는 힘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균형, 키, 엉망이 되지 않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군주가 공식 행사에서 선호하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컬러 블록 데이웨어와 어울리는 모자는 그녀의 개인 브랜드가 되었습니다(Credit: Getty Images)

여왕은 직원들과 미묘하게 의사 소통하기 위해 가방을 사용한다고합니다.
마찬가지로 아이코닉한 아이템은 아마도 그녀의 옷장에서 가장 친숙한 아이템인 여왕의 핸드백일 것입니다. 이 가방은 영국 브랜드 Launer에서 제작했으며 그녀는 200개를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가방의 내용물에 대한 추측이 있었습니다. 일부 해설자들은 일요일에 교회 컬렉션을 위해 항상 접힌 5파운드 지폐와 립스틱과 거울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휴대 전화는 다른 사람들에게 손주에게 전화를 걸도록 제안합니다. 여왕은 직원들과 미묘하게 의사소통하기 위해 가방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최근 공식 가족 사진에서 여왕의 작은 증손녀 중 한 명이 큰 핸드백을 자랑스럽게 움켜쥐고, 

행사가 필요할 때 – 저녁이나 고위 공휴일 – 여왕은 항상 완전한 장엄한 앙상블에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녀의 우아한 비즈 드레스, 흰색 여우 모피 망토, 티아라로 완성된 반짝이는 주얼리는 시그니처 그랜드 콤비네이션입니다. Alexander McQueen, Saint Laurent, Gucci 및 Valentino는 모두 최근 컬렉션에 당당한 손길을 더했습니다. 이것과 여왕이 최근 패션계의 맨 앞줄에 등장한 것은 왕족이 아닌 노인의 독창적인 복식 메시지가 여전히 마법을 발휘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