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riography의 코드화된 언어는 빅토리아 시대 사람들이 애정, 욕망 또는 경멸을 표현할 수 있음을 의미했으며 엄격한 에티켓이 지배하는 사회가 진정한 감정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제 꽃의 언어가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고 Emma Flint는 말합니다.
꽃은 감정 표현의 수단으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정, 기쁨, 애도를 전하고 싶을 때 말로 부족할 때 우리는 아름다움에 의존합니다. 더 일반적으로 꽃의 언어라고 하는 암호화된 의사소통 수단인 플로리그래피 기술을 통해 감정적 친밀감은 억압될 수 있는 곳에서 번성할 수 있었습니다. 왕립 원예 협회( Royal Horticultural Society ) 에 따르면 영국과 미국의 빅토리아 문화를 지배한 관행이며 수십 년 동안 크게 잊혀졌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다시 한 번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 화초의 가장 두드러진 예 중 하나는 찰스 왕이 어머니인 고인이 된 여왕을 위해 선택한 장례식 화환입니다. 감정을 숨기는 전통에 얽매인 그는 꽃을 선택하여 상실감을 표현했습니다 . 사랑과 번영을 위한 머틀, 강함을 나타내는 잉글리쉬 오크와 짝을 이룹니다. 지식이 없는 사람들에게 화환은 가족의 슬픔의 상징으로 홀로 서 있었고, 그 의미는 본질이 아니라 존재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그의 감정의 폭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던 것은 줄기를 분석해야만 했다.
Floriography 또는 꽃의 언어는 19세기에 특히 영국과 프랑스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제공: Alamy)
이러한 신랄한 개인화는 우리 모두가 공유하는 문화적 기반의 일부입니다. 플로리그라피의 전통은 항상 존재해 왔지만, 요즘은 예전의 모습이 그림자처럼 드리워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장미 꽃다발이 로맨스를 상징한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만 그 이유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우리는 빅토리아 시대 사람들처럼 특정 줄기를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으로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특정 경우에 특정 꽃이 더 잘 어울린다는 것을 여전히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꽃의 의미를 이해하면 그 아름다움만을 바탕으로 꽃다발을 보내는 단순함에서 더 깊고 미묘한 감정적 친밀감으로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룸의 플로리스트인 해리엇 패리( Harriet Parry ) 는 "선물이나 특별한 경우를 위한 꽃은 꽃의 언어를 사용할 때 훨씬 더 사려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색상이나 꽃의 유형 또는 둘 다를 기반으로 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 & 야생의. "Floriography는 수천 년 동안 존재해 왔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고객이 개인적으로 또는 상징적인 의미를 통해 그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지닌 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플로로그래피가 우리의 결정에 미치는 영향 덕분에 Bloom & Wild와 같은 플로리스트는 흥미로운 관찰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는 29%의 사람들 이 꽃다발 색상에 따라 꽃을 선택하고 빨간색이 가장 인기 있는 선택이라고 기록했습니다. 열정의 색, 빨강은 보편적으로 사랑의 표현으로 인식됩니다. 그러나 분홍색은 거주지에 따라 무수히 많은 의미를 갖습니다. 태국에서는 신뢰의 상징이고 일본에서는 건강의 상징으로 여겨집니다. 하나의 색조에 다양한 상징성이 있지만 이것은 꽃무늬의 표면을 긁는 것에 불과합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제공되지만 의미는 동일합니다. 감사의 표시로 여름철 꽃인 스위트피를 살펴보세요. 빅토리아 시대에 달콤한 완두콩은 호스트에게 멋진 시간에 감사할 때 꼭 필요한 선물이었습니다. 다른 줄기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감사할 수 있습니다. 영원한 우정을 상징하는 꽃인 백일초와 짝을 이루면 부케는 평범한 지인과 친한 친구를 구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Victorian floriography에서 sweet pea는 감사를, 백일초는 영원한 우정을 상징했습니다. (Credit: Andrew McMeel Publishing)
그러나 이 세상의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선을 위해 악이 있고 어떤 꽃은 받는 사람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노란색 카네이션이 아름답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오랜 역사를 통해 경멸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피해야 할 또 다른 꽃은 어린애와 동의어인 노란색 꽃잎인 미나리 아재비입니다. 그리고 빨간색과 흰색 식물 을 함께 놓는 것은 오랫동안 불길한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 이 조합은 일부 사람들에게 여전히 죽음을 예고했다는 믿음과 함께였습니다.
이러한 모든 코드와 연결의 중요성은 Floriography 전문가 Jessica Roux 의 An Illustrated Guide to the Victorian Language of Flowers 에서 탐구됩니다. 그녀는 BBC Culture에 모든 종류의 상징이 오랫동안 문화의 일부였다고 말했습니다. "역사적으로 우리는 인류 역사의 시작부터 상징주의를 사용해 왔으며, 우리가 매일 보고 경험하는 특성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양식화된 아이콘과 상형 문자의 의미를 작업했습니다."
에티켓이 공개적이고 노골적인 감정 표현을 억제하던 시기에 Floriography는 은밀한 의사 소통 방법으로 등장했습니다.
최근 달력으로 수정된 그녀의 책 에서 Roux는 꽃 언어의 길고 다면적인 발전을 탐구합니다. "꽃의 의미는 문학, 신화, 종교, 중세 전설, 심지어 꽃 자체의 모양에서 가져왔습니다. 종종 플로리스트는 인벤토리에 새로 추가된 항목을 동반하기 위해 상징을 발명하기도 했고, 때로는 꽃의 위치와 위치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기도 했습니다. 시각."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플로리그라피는 다른 곳에서 시작되었지만, 우리는 우리 자신의 특정 측면만 공유하려는 욕망에서 빅토리아 시대의 조상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우리 중 대부분은 억압적인 에티켓에 갇히지 않을 수 있지만 여전히 다른 사람들의 인식에 묶여 있습니다. "나는 오늘날 우리가 에티켓의 억압된 세계에 살고 있다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Roux는 말합니다. "하지만 나는 우리가 온라인에서 우리 자신의 특정한 면만을 제시한다고 생각합니다." "뻣뻣한 윗입술"이 사회적 예의가 될 것으로 기대되던 빅토리아 시대에 꽃말은 억압적인 에티켓을 우회하는 수단이었습니다. Roux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꽃의 빅토리아 시대 언어(Floriography라고도 함)는 에티켓이 개방적이고 노골적인 감정 표현을 억제하는 시기에 은밀한 의사소통 방법으로 등장했습니다."
꽃으로 말하다
1819년에 출판된 Charlotte de la Tour의 Le Langage des Fleurs 는 꽃의 거대한 상징성을 자세히 설명한 최초의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19세기 서구 사회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을 정도로 학자들은 이 책을 당시의 전통을 이해하는 데 귀중한 유물로 꼽았다.
숨겨진 꽃무늬 꽃 코드는 연인, 친구, 심지어 적까지도 시대의 엄격한 에티켓을 유지하면서 메시지를 교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Credit: Alamy)
이 관행은 사회 계층을 통해 걸러지기는 했지만 주로 특권 계층의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았습니다. 인구 통계학적으로는 재정적 특권을 누렸지만 여전히 남성보다 열등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여성들이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권장되지 않는 시대에 이 꽃 액세서리는 동료들과 의사 소통할 수 있게 해 주어 사회적 지위를 저해하지 않으면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수단을 제공했습니다.
"이 시대의 상류사회의 젊은 여성들은 사랑이나 경고의 표시로 꽃다발을 보내고, 머리에 꽃을 꽂거나 가운에 집어넣고, 모든 꽃을 축하하는 관습을 받아들였습니다." 루가 설명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작은 꽃다발에 몇 개의 꽃을 결합하여 tussie-mussies 또는 nosegay라고 하는 작은 꽃꽂이를 만들었습니다. 액세서리로 착용하거나 휴대하는 이 코드화된 애정, 욕망 또는 슬픔 메시지는 빅토리아 시대 사람들이 진정한 감정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불가사의하고 매혹적인 전시에서." Tussie-mussies 는 또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20세기 초, 특히 제1차 세계 대전이 시작되자 화초 예술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전쟁으로 분열된 사회에서 금욕은 모든 사람이 사용하는 언어가 되었고 그 결과 미학적으로 우아한 꽃에 대한 집착이 남게 되었습니다.
나는 오늘날 우리가 메시지에서 의사 소통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방법과 비교하여 빅토리아 시대의 꽃 장식 사용을 들었습니다. – Jessica Roux
그럼에도 불구하고 빅토리아 시대 문화에 깊이 스며든 꽃 관습에 대한 기억은 여전히 울려 퍼졌습니다. Floriography는 여전히 문학에 스며들어 전통이 항상 주변부에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Floriography는 뉴욕의 도금 시대를 배경으로 한 Edith Wharton의 1920년 소설 The Age of Incence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 입니다.
상류층 부부의 임박한 결혼을 중심으로 Wharton의 이야기는 가십의 음탕한 풍경인 1870년대 뉴욕의 복잡한 사회적 관습을 탐구합니다. Wharton은 그 시대의 전통에 대한 이해를 통해 상류사회의 복잡성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꽃의 사용은 이야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5월의 캐릭터는 항상 흰색 꽃을 자랑합니다.
은방울꽃이 세속적인 문제에서 메이의 순수함을 언급하는 데 사용되는 반면, 극명하게 대조적으로 소설 전체에서 노란색과 관련된 메이의 사촌 엘렌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May의 약혼자인 Archer는 Ellen이 그녀의 자신감과 세속적 경험에 적합하다고 믿기 때문에 노란색 꽃을 보냅니다. Archer의 눈에 Ellen은 그 믿음을 포착하는 노란색의 밝기를 지닌 이국적이고 지식이 풍부한 여성입니다. 흰색과 노란색의 계속되는 병치는 두 여성의 두드러진 차이점을 확고히 하며, 꽃의 언어 없이는 잃어버릴 중요한 실입니다.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는 꽃다발은 Jessica Roux의 달력인 Floriography: Secret 의미의 꽃에 실렸습니다(Credit: Andrew McMeel Publishing).
그 후 1980년대에 마가렛 앳우드는 1985년 그녀의 디스토피아적 고전 The Handmaid's Tale에서 꽃의 상징을 그렸습니다. 예를 들어 빨간 튤립은 시녀의 다산과 감금을 상징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에도 픽션은 여전히 플로리그래피를 중요한 서사 도구로 사용합니다. Barbara Copperthwaite의 꽃을 위한 꽃은 스릴러일 수 있지만 그 중심에는 꽃의 언어가 있습니다. 살인자는 다양한 의미를 통해 희생자를 구애합니다. Wharton의 Age of Innocence보다 분명히 더 오싹하지만, Copperthwaite의 이야기는 이러한 코드화된 메시지가 여전히 공명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플로리그래피의 전통을 더 넓은 문화로 다시 받아들임으로써 우리는 독특한 방식으로 감정의 깊이를 탐구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처럼 성장할 수 있는 포스트모던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되었고, 그 상징성은 전통에 젖어 있지만 변화에 열려 있습니다. Roux는 "오늘날 우리가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과 비교하여 빅토리아 시대 사람들이 꽃무늬를 사용하는 것을 들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누가 그것을 사용하는지,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따라 의미가 다를 수 있으며, 다른 이모티콘(또는 빅토리아 시대의 꽃)과 조합합니다."
우리는 단어를 입력하지 않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하트를 보내고, 거기에는 불 아이콘을 보내세요. 이모티콘은 미학을 통해 말하며, 모두 고유한 비밀 언어입니다. 꽃도 다르지 않다. 그들은 단지 19세기의 이모지일 뿐이며, 이 시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걸러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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